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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주.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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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구글 슬라이드_게임

https://docs.google.com/document/u/0/?q=%EA%B2%8C%EC%9E%84

구글 문서_ 게임

https://docs.google.com/document/d/1inmcMzCRzMe9oX4sOVqY7U3XQIxh0gSmK41ou-wmuzU/edit

영화 <Avenger_Endgame>의 

각 장면에 사용된 시각효과 중  매핑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V9QZEIDGKevnkKf4tyhOWdSmVDK8oDDApvEjFzyBZxc/edit#slide=id.gc6f972163_0_15

 

기획안에 기초한 콘텐츠 제작 및 개별 면담3( 기말고사 제출용 작업에 대한 기획안에 기초한 기술적 피드백)

개인피드백

신유진

강윤경

조현희

양가영(다음주)

 

 

에펙 제작과정영상 _Light

https://youtu.be/UbD-7_siKgg

 

Light ;Shadow
*3D 처리후 z축을 이동하여 오브젝트와 거리를 두어야만 그림자효과를 볼수 있다.

1.Parallel : 일정한 방향으로 빛을 주는 효과
2.Spot : Corn 모양을 샷으로 집중적으로 빛을 비추는 효과
3.Point : 전구와 같은 발산형 효과
4.Ambient : 전체적으로 명도를 조절하는 효과
– 주광 : Spot, Point
– 보조광 : Parallel, Ambient

Light를 만들어도 그림자가 생기지 않기 때문에 light효과를 적용시 생성되는 오브제트 레이어의 material option의 Casts Shadows로 그림자를 On으로 설정해야 그림자를 볼수 있다.

그림자효과와 함께보이는 모션

 

Cartoon 효과

Adjustment layer에 카툰을 적용하고  주고  Edge를 선택하면 테두리만 나오는 만화 효과를 만들 수 있다.

 

 1.이미지를 import한 후 3D로 만든다.  Ctrl +D 로 원본 레이어를 4개의 면으로 만들기위해 4회 복사한다.
2.모니터의설정을 2 Views 놓고 한 쪽 모니터를 Left로 놓는다 > 3차원에서 육면체를 만들기위해 서로바라보는 면이 되는 두 개의 레이어의 RotationX값 을 90도로 변경해 준다.
3.  마우스 우클릭 > camera 생성 :15mm > null 생성, 3d로 변경 후
: 카메라를 Null 오브젝트에 연결하여 많이 사용하게 된다. Null오브젝트 또한 3d처리가 되어 있어야 하며 , 카메라의 parents를 Null 오브젝트에 연결하여야 한다.
 >4.  카메라를 active camera로 본다. > Null의  X rotation값을  타임인디케이터의 위치를 바꾸면서 변경한다.
1. 직사각형를 3D 처리후 > Ctrl +D 로 3개의 레이어로 복사한다.
2.  카메라를 2 Views 놓고 한쪽 모니터를 Top로 놓는다 > 두 레이어의 RotationY값을 90도로 변경해 준다.
3.   마우스 우클릭 > camera 생성 :15mm > null 생성, 3d로 변경 후
: 카메라를 Null 오브젝트에 연결하여 많이 사용하게 된다. Null오브젝트 또한 3d처리가 되어 있어야 하며 , 카메라의 패어런츠를Null 오브젝트에 연결하여야 한다.
 4.  카메라를 active camera로 본다. > Null의  X rotation값을  타임인디케이터의 위치를 바꾸면서 변경한다.
3D의 이해 ; 6각 모션 
  1. polygun(6각형)레이어를 3D로 적용한 후 >  Ctrl+D로 복사
  2. 앵커포인트를 polygun(6각형)이 말리는 지점으로 옮긴다
  3. 복사된 레이더의 Transform> Orientation z값을 키프레임을 이용하여 모션 적용 (0> 245)
  4. polygun(6각형) 첫번째 레이어를  Ctrl+D로 복사하여 생성된 3번째 Shape layer를  키프레임모션을 준 2번째 레이를 반드시 페어런츠로 연결하여야 한다.
  5. 두개 이상의 레이어를 선택 > 마우스 우클릭 > pre-compose..> 레이어가 합산됨
  6. 영상을 불러온 해당 컴포지션에 Alpha matt
Maya python_방탄소년단 얼굴 만들기

 

 

 다음주 —————————————————–

 가상현실과 확장된 현실, 사운드와 음악

가상현실과 확장된 현실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eqyf9CrxVCoDkmx-LSTvgSGwd6gGoP3dKC-Cmp3l2rw/edit#slide=id.g83545adc1a_0_179

너를 만났다 (Head Mount Set) https://youtu.be/Sm983PayWa4 > 동영상

VR 3D 사운드 Introducing the Zoom H3-VR(엠비소닉 마이크) https://www.youtube.com/watch?v=nYmYCTQqKOg

Insta 360 카메라 https://www.youtube.com/watch?v=mSGhuO26tjM

음악이 아닌 사운드 아트로서 3D 사운드 VR 3D Sound – Not music but sound art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OTK-HefaYbWbPCBLDr-qhkE8E3_AsMAUw3TcI4Q8X0U/edit#slide=id.g8aa21cb584_0_156

옆집소리 https://www.youtube.com/watch?v=x7PYyLMMm3Y

360도 영상 기술 _ 스티칭 오토파토 스티칭이 필요없는 일체형 카메라가 있음 오큘러스 이제는 정말 대중화? 오큘러스 고 VR / 유튜브 넷플릭스 SKT Jump VR Oculus Go https://youtu.be/01_xrJRQs2w 스티칭이 필요없는 일체형 카메라가 있음 VR 카메라 사용법 https://docs.google.com/document/d/1PcqlC8gOIINancwae_gpyDD0YH2Y9-V0UuN3tYmO7vQ/edit

VR로 넷플릭스 보기 [미래생활백서 Smart Life -상황 편] #미래채널 #마이에프 #myf #스마트라이프 https://www.youtube.com/watch?v=xDy7G4ZHTL4&feature=youtu.be

에펙 효과 Vr plane to sphere

* 기말고사용 산출물을 저장하여 자료를 보내실 수 있는 분은 원본파일과 랜더링한파일을 .mov나 .mp4로 저장하고 압축하여 petra2019@naver.com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종강 15주차의 수업시작까지 자신의 이름을 적은 폴더에 파일을 넣고 저장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기말 산출물을 웹상에 업로딩 한 경우 Url주소를 수업시간전까지petra2019@naver.com로 제출 바랍니다.

 

 

 

기타

14주 

가상현실과 확장된 현실, 사운드와 음악

송승희 

조현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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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빈치 리졸브 _ 윈도우 마스크 _키_노드종류와 기능 (영상 _ 30여분)

 

자주쓰는 유튜브 효과음
https://blog.naver.com/zzlzlzzl/221436904282

 

 

다빈치 리졸브_셋팅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oLeax7gcAFPGYWFidOoTe9LL8qWxSYK6WsTg2n9JZSg/edit#slide=id.g71bb6f3552_1_26

다빈치리졸브_마스크(Mask)_키_노드종류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f-HFi9T0bmejEU1T2yOadm97zAT5mLwFqQC2hZFX37Q/edit#slide=id.gcb9a0b074_1_0

 

 

LUTs > Filmlooks

Color Nodes >Add Splitter Combliner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b46PwidSnngop0ekx-o0zRMRnX1qGd-elwviH972B5Q/edit#slide=id.gcb9a0b074_1_0

 

다빈치 리졸브_ 카메라 로우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t5ms7i0g3mee-VGVmCEw85FNWYKQ8bI12YPeCFfr2ak/edit#slide=id.ga14c21d56c_1_106

 

 

예제 파일_네이버 클라우드_ 뉴런

http://naver.me/FKaoSEuR

http://naver.me/5KlKeeDC

 

다빈치 리졸브에서 모노톤을 만드는 방법_디졸브

LUTs > Filmlooks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b46PwidSnngop0ekx-o0zRMRnX1qGd-elwviH972B5Q/edit#slide=id.gcb9a0b074_1_0

 

LUTs/ 미디어 딜리버리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t5ms7i0g3mee-VGVmCEw85FNWYKQ8bI12YPeCFfr2ak/edit#slide=id.ga14c21d56c_1_128

 

한글 폰트 무료제공 사이트
https://noonnu.cc
http://font.co.kr/login/login_2.asp

wisdom2019

http://www.19192019.com

koreaDokdo 폰트

Trim paths 

https://classroom.google.com/u/0/c/NDE2NzAxMTAxODZa/mc/NDc5NDEzODUyNjVa/details

 

 

참고 링크 —
타이틀 “거리의 거리”
https://youtu.be/xI5WmFx4xgc

왼쪽 눈 최종본
https://youtu.be/ChRQxlYwjWo

오른쪽 눈 최종본

접속화면
https://youtu.be/t5F386UcsCY

CCTV화면 수정본
https://youtu.be/Sm983PayWa4

프리젠테이션: 윤영섭

 

http://www.balldroppings.com Gaming

“Classic” Commercial Games:
ID Software, Doom / Quake / Castle Wolfenstein

Commercial Online (Multi-User) Games:
Will Wright/Electronic Arts, The SimsEverquest

Military: 
America’s ArmyKuma\War

Exhibitions: 
Yerba Buena Center for the Arts, SF, Bang the Machine: Computer Gaming Art and Artifacts
Firstdraft Gallery, Sydney, Australia, PlaythingGames, curated by Tilman Baumgärtel
Institute for Contemporary Art, Cape Town, South Africa, (re:Play), curated by Radioqalia
New Museum of Contemporary Art, Killer Instinct

Original artist-created games and game-related work
Natalie Bookchin, Intruder / Metapet
Eric Zimmerman + Word, Sissyfight 2000
Josh On, Anti-Wargame
Ben Langlands & Nikki Bell, The House of Osama Bin Laden 
John Klima, The Great Game (Epilogue) / ecogame / Jack & Jill
Paul Johnson, Budaechigae et al.
Brody Condon, tmpspace / Worship 
C-Level, Waco Resurrection
Eddo Stern, Vietnam Romance et al. / Summons to surrender 
Joan Leandre, nostalG / RC100

“Independent” games:
Sid Meier, Civilization IVJennifer Government: NationStates

MODs / game engine hacks / interventions etc.
Quake
Feng Mengbo, Q4U
JODI, Untitled Game 
Tom Betts / Nullpointer, q-q-q
Joseph DeLappe, Quake/Friends

Playstation
Alex Galloway & RSG, Prepared Playstation (2004/5) 

Counter-Strike
Anne-Marie Schleiner, Velvet-Strike

Castle Wolfenstein
JODI, Wolfenstein version of My Boyfriend… / SOD 

Unreal Engine
Mary Flanagan, [domestic]
Margarete Jahrmann, Max Moswitzer, nybble-engine-toolZ

Half-LifeEscape from Woomera

SIMS intervention
Tony Walsh, Big Mac Attacked

General info
selectparkswww.playability.de

 

https://www.freepik.com/

 

Puker and Bloat

Contents > Add> Puker and Bloat

 

TrimPath

  선이 처음에 없다가 나타나게 하는 대표적인 효과.

도형 layer에서 적용 할 수 있다.

네모, 세모, 별, 등 각 도형을 적용 가능하고 또한 펜 툴로도 도형 layer 를 그려서 작업할 수 있으며, shape layer내부 안, 옵션에 content > add > trim path를 선택하여 기본 end 값으로 초기 없다가 있음을 모션 줄 수 있다.
(0 찍고 100 찍고)

또, End값만으로 선을 사라지게 하는 것은 모양이 되돌아가는 모양으로 연출 될 수 있기 때문에, start 값을 함께 활용하여 작업하면 된다.

키 프레임을 복사하여 다른 shape layer 에 적용할 수 있다.

 

CC Kaleida

 

 

Color Key > CC ball

 

Color Key > CC ball > kaleida

***pt_ShiftLayers.jsx


Adobe After Effect cs6 > Support files >Scripts> Scripts UI panel> 넣기

재부팅

레이어 선택

Stagger Slected layers > from time marker > apply

“pt_ShiftLayers.jsx”를 정해진 경로에 설치한 후

모션을 줄 책 레이어를 선택한 후에

window창을 풀다운 하여” pt_ShiftLayers.jsx” 를 선택한다

 

Color Key > CC ball > Kaleida > CC Plastic > Mirror

 

Color Key > CC ball > Kaleida > CC Plastic > Mirror > CC Lens

 

 

 

Offset을 이용한 텍스트 animate 

Text animate

텍스트가 한 글자씩 효과를 줄 수 있고 기존의 트랜스폼에 있는 효과 차이가 있고 텍스트를 누르면 나오는 옵션중에

텍스트 애니메이트(animate)에서 해당 포지션(position)이나 스케일(scale)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고 텍스트 애니메이트는 (포지션이나 스케일과 같은)에는 양만 (수치만) 주고 키프레임은 찍지 않고

실제 키프레임은 offset에 찍도록 한다.

Offset을 이용한 텍스트 animate 

1.text > animate > position 변경
2.start 0 > End 100> offset 0 ——> 100
https://youtu.be/njBln3-i0oc
https://www.youtube.com/watch?v=njBln3-i0oc&feature=youtu.be

Tracking 을 이용한 텍스트 animate 
  1. text > animate > tracking >  tracking  amount 0—->40
  2. animate : Line anchor 0% —> 50%
글리치 효과
  1. Effect displacement map > object ( logo)
        Effect Control :
        displacement Map layer > video.mp4 / Max Horizontal displace
          +++/ Max Vertical displace +++
   2 .  오브젝트 레이어 복사 Ctrl + D > Fill 효과 적용


Dripping liquid

Effect > Roughen Edges

 

 

 

mask

특정한 레이어를 선택하고 도형툴로 선택하면 마스크가 된다.

마스크 같은 경우 동영상, 사진, 솔리드 등 각 레이어를 선택하고 도형이나 펜 툴로 모양을 잡아서 마스크처리 할 수 있는데,

mask path를 키 프레임을 찍어주면서 마스크모양을 스케일이나 회전 등을 시켜줄 수 있으며, 셀렉션 툴로 마스크 라인(노랑색 선)을

더블 클릭하여 마스크모양의 회전이나 크기 위치를 변경해 줄 수 있다.

 

핵심포인트: 3D 이해하기, 앵커포인트, 부모자식관계

지도 형태그림을 일러스트나 포토샵으로 가지고 온다. 레이어를 살려서 가지고 온 다음, 배경을 잡아주고 실제 오브젝트를 중심에 맞추어 놓고 오브젝트를 몇 등분을 할 것인지 생각하고 중심에 놓는다.

보통 정사각형 형태는 짝수로 분할 횡비가 정 사각이 아닌 형태는 형태에 따라 판단하게 된다.

오브젝트는 선택한 상태에서 사각형 도형으로 등분만큼 마스크를 지정해주고 그 다음 그 곳에 계속 마스크를 추가하는 것이 아니고,

해당 오브젝트 레이어를 ctrl+d를 한 다음, 복사하고 마스크 라인을 셀렉션 툴로 더블클릭 한 다음, 트랜스 폼 기능의 조절 점이 나올 때

마우스를 라인(선)쪽에서 이동하여 위치를 변경해 준다.

이렇게 등분을 나누어 놓고, 중간에 있는 어떤 레이어를 기준으로 접을 것 인지 판단하여 부모자식 관계를 나누어서 앵커포인트를 부모-자식으로 동일한 위치에 잡아준다.

만약 여기서 앵커포인트를 잡아주지 않으면 접히는 부분의 모양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수 있음. (많이 틀어짐)

정 사각 형태의 총 4개의 레이어를 기준으로 한다면, 일단 왼쪽에 두 개의 레이어를 오른쪽 가운데에 앵커포인트를 준다.

오른쪽 레이어 두 개는 왼쪽가운데에 앵커포인트를 준다.

그리고 총 4개의 레이어는 3D처리 해준다.

레이어들의 이름을 변경해주고 (나중에 수정작업시도 보기 편하게)자식들을 각 부모에 parents 연결해준다.

 

기획안에 기초한 콘텐츠 제작 및 개별 면담 ( 기말고사 제출용 작업에 대한 기획안에 기초한 기술적 피드백)

 

 

 

다음주 과제읽어오기

 

・디지털아트(Digital Art) :pp. 80-107, “설치(Installation);” pp. 141-149 “가상현실과 확장된 현실(Virtual reality and augmented reality)” ・디지털아트(Digital Art) :pp. 150-158, “사운드와 음악(Sound and 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