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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ek4_2019

[공지사항] 네이버의 로그인 보호조치로 인하여 비번 변경

ID:petra2019 PW:petra2019!!

Week 4

콘텐츠의 제작 실습2

프리미어 —————————–

https://youtu.be/HnCz8c6Qo4w

자막 만들기
프로젝트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 > New Item > Title
File > New > Title  :: 또는 단축키  Ctrl + T
  • 프리미어에서의 한글 텍스트의 입력 오류가 발생한다. 해결 방법은 HY를 써서 한글 찾기 : 한글 텍스트는 깨져서 표시가 되기 때문에 한글 폰트를 설정해 주어야 한다. 폰트를 선택 한 후,에펙과 마찬가지로 해당폰트를 클릭하여 방향키 위, 아래를 선택하며 폰트의 미리보기할 수 있다.
흑백 영상  만들기
5.0버젼
프로젝트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 > Effects창에서 > Color Correction > Color Balancece(HLS)를 선택  영상에 바로 적용> Saturation을 -100 으로 조정 한다.
CC버젼
프로젝트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 > New Item > adjust layer 생성 > 생성된 레이어를 타임라인의 기본 영상 바로 위에 올려준다.  Effects창에서 > Color Correction > Color Balancece(HLS)를 선택후 adjust layer에 적용  > Saturation을 -100 으로 조정 한다.

 

영상 속도 2배 빠르게 하기 : 해당 영상에서 마우스 우클릭 >Speed/Duraton 100% —>200%
pitchShifter(음성변조)
Audio Effect >Stereo> pitchShifter(음성변조) 를 해당컷 오디오 레이어에 적용 후 > Effect control에서 오른쪽 작은 아이콘 presets 에서 Boo 클릭
영상 레이어 간단히 복제하기
alt + 영상을 활성화하고  drag and drop
모자이크 처리 > mosaic
Effects창에서 > mosaic 효과를 영상에 적용 > Horizontal 80 , Vertical 80 적용
Blur 처리
Effects창에서 >Blur > Gaussian Blur > Blurriness 조절
 Effects창에서 > Video Effects> Circ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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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러스트레이터*******

예시파일: 일러스트 파일 (cool), 팬툴패스(pen tool path 4.5.6 _ cat mask)

일러스트 _ 고양이 얼굴 그리기,  레이어 개념 설명

 

벡터와 비트맵의 차이
벡터 방식은 점과 점을 연결함으로써 수학적 함수관계에 의해 이미지를 표현하여 선과 면을 만든다.  이렇게 만들어진 선이 두껫값과 색상 값, 곡률값을 갖거나 면이 색상 값을 가지면서 이런 점, 선, 면의 요소들이 모여 그래픽을 만들된다.

벡터의 점은 좌표계(x,y)로 구성되기 때문에 비트맵의 픽셀과 달리 이미지의 크기 조절이나 변형 때문에 해상도가 깨지지 않는다. 돋보기로 봐야 할 만큼 크기를 줄이고, 건물 외벽에 붙일 만큼 크기를 키워도 깨짐현상이 없다. 그래서 벡터 방식은 이곳, 저곳, 여기, 저기 적용하는 부분이 많아, 크기조절이 자유로워야 하는 로고나 여러 포인트로 조정되어야 하는 서체, 다양한 크기로 여러 곳에 응용되어야 하는 캐릭터 등을 제작할 때 사용한다.그리고 픽셀로 구성되는 비트맵보다 용량이 현저히 적기 때문에 파일을 관리하기도 편리하다.

비트맵은 ‘비트의 지도'(map of bits)라는 뜻으로, 각 픽셀에 저장된 비트 정보가 집합된 것이다. 1240 x 960 사이즈의 이미지가 있다면 1240 x 960 = 1,190,400개의 픽셀이 한 픽셀, 한 픽셀 각각 다른 색상정보 값을 가지고 있으므로 각기 다른 픽셀 1,190,400개가 조합이 되었을 때, 비로소 우리가 눈으로 보는 하나의 이미지가 되는 것이다.

비트맵은 벡터와 다르게 픽셀의 점 하나하나가 이미지를 이루는 요소이기 때문에 벡터보다 정교한 이미지 표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픽셀의 수가 많아질수록 화질은 뛰어나지만, 용량 또한 커지게 되고 이미지를 확대하거나 축소하면 기존 이루고 있던 픽셀의 수가 변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깨짐 현상과 이미지 품질 저하가 발생하게 된다.

벡터 방식의 장점과 단점

장점.자유롭게 확대하거나 축소해도 해상도에 영향받지 않는다. 용량이 많이 늘어나지 않는다.

단점.사진이나 이미지처럼 정교한 그래픽 표현에는 한계가 있다.

비트맵방식의 장점과 단점

장점.많은 픽셀로 정교하고 다양한 색상을 가진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단점.이미지를 확대하고 축소할 수는 있으나, 깨짐 현상과 이미지 품질이 저하된다.

그래픽 요소들을 만들 때는 벡터 방식(일러스트레이터)의 프로그램으로 제작하고, 사진과 같은 이미지를 제작할 때는 비트맵 방식(포토샵)으로 제작합니다. 이 두 방식의 차이를 알고 계시면, 자신이 작업할 때 해당 작업물에 적합한 방식으로 작업하시기에 편하다.
color-wheelcolor-degrees

CMYK 감산혼합(Cyan Magenta Yellow and (Black)Key 減算混合)은 명도가 낮아지게 하는 혼합을 말한다. 마젠타사이언노랑검정을 원색으로 한다.

예를 들면, 마젠타와 시안을 혼합하면 명도가 낮은 파랑이 된다. 이 방법으로는 하양을 제외한 모든 색을 표현할 수 있으며, 수채화, 컬러 사진등에서 많이 사용된다. 필름을 소부(현상)해서 인쇄하는 오프셋 인쇄에 사용되기 때문에, 쿼크익스프레스일러스트레이터포토샵에서는 CMYK 모드를 지원한다. RGB나 HSB(HSV)보다 표현 가능한 색이 적다. 이를테면 보라색을 들 수 있다. (https://ko.wikipedia.org/wiki/CMYK_감산혼합)

RGB 가산혼합(RGB 加算混合)은 빛의 삼원색을 이용하여 을 표현하는 방식이다. 빨강(RED), 초록(GREEN), 파랑(BLUE) 세 종류의 광원(光源)을 이용하여 색을 혼합하며 색을 섞을수록 밝아지기 때문에 ‘가산혼합’이라고 한다. 디지털 이미지에서 사용되는 RGB 가산혼합의 종류로는 sRGB어도비 RGB 등이 있다. (https://ko.wikipedia.org/wiki/RGB_가산혼합)

*******포토샵*******

  • 가. 포토샵의 메뉴 기본 설명 및 레이어(layer)의 개념
  • 나. 사진 보정 : 예시파일 –  봉인당 실내 도안 파일
  • 다. 마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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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프터 이펙트에서 마스크(Mask)의 개념

** 마스크 (Mask)

https://youtu.be/InS1lRcjogg

특정한 사진이나 비디오 각 파일을 활성화(즉 선택)를 하고나서 도형으로 영역을 드래그를 하면, 해당 소스에 마스크가 씌워진다. 마스크는 Add/subtract가 된다.

마스크는 마스크의 옵션을 열면 마스크 path가 있고 마스크 패스mask path의 스탑워치를 찍어 주면서 작업창의 마스크 노락색 라인을 셀렉션(화살표)으로 더블클릭하여 축소/확대를 하여 오브젝트를 키우는 모션을 줄 수 있음

*** 마스크와 도형툴의 차이점
2)Solid레이어를 활성화 한 상태에서 shape tool을 써서 Elips Tool을 그리면 “Mask”를 만들수 있다.
2-1) Solid레이어를 활성하지 않은 상태에서 fill을 stroek 선택하여 모양을 그릴 수 있다

 

*다음주 수업*

– 다음주 준비물: 사용 싶은 사운드 준비, 이어폰이나 해드셋 준비